보도자료
  • 부산눈재수술, 더욱 신중한 병원 선택이 필요

    페이지 정보

  • 최고관리자
  • 1,940회
  • 0건

본문

최근 눈 성형수술에서 재수술이 차지하는 비율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다. 성형수술이 보편화된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보다는 가격경쟁 등에 의해 병원을 선택하게 되면서 수술 후 만족감이 떨어지고 있다. 재수술인 만큼 첫 번째 눈 성형수술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더욱 신중한 병원 선택이 필요하다.

쌍꺼풀 수술로 대표되었던 눈 성형수술은 현재 눈매교정술, 매직앞트임 성형 등 그 방법이 보다 다양해 졌다. 다양해진 만큼 개개인의 증상과 원래의 눈모양, 그리고 얼굴형, 이목구비 간의 조화 등 많은 조건들에 맞게 정확한 성형수술이 계획 되어야 한다. 이러한 수술 계획 없이 획일화된 수술방법으로 인하여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지 못하거나 양쪽 눈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아 짝눈이 되는 경우 눈재수술을 필요로 한다. 또한 눈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풀리거나, 흉터가 지속되는 경우, 쌍꺼풀이 여러 겹이 되는 등의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눈재수술을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눈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욱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기존의 쌍꺼풀 라인을 다시 잡기 위해서 흉터를 제거 하고 유착된 조직을 풀어주어야 하는데 이는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하는 이유이다.

부산 제이스타 성형외과 정재학 원장은 “재수술은 이전의 수술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그 원인과 현재 눈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게 정확한 수술을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를 들어, 눈이 돌출인 경우는 얇은 쌍꺼풀이 어울리며, 반대로 눈이 깊은 경우는 쌍꺼풀을 조금 높게 잡으면서 약간의 피부절제를 시행하면 더욱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병원 선택 시 꼼꼼한 관찰로 이러한 개개인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상세한 상담을 하는 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정재학 원장은 부산 백병원 성형외과 교수 출신으로 종합병원에서 다양한 임상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hongscorp.com 헤럴드 경제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